
NHN에듀가 '서울대학교 석학이 알려주는 우리 자녀 교육법(이하 서알자)' 콘텐츠 제작을 완료하고 EBS 초등온을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8개 분야 134차시로 이뤄진 서알자 콘텐츠는 학부모의 고민을 토대로 구성된 실제적인 강의 내용을 기반했다.
NHN에듀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 기획은 최근 검증되지 않은 내용으로 자녀 교육 관련 강의가 무분별하게 난립하는 상황에서 신뢰 기반의 교육정보가 필요하다는데서 출발했다.
이에 서알자는 영어, 수학, 과학, 문해력, 사춘기 소통법 등 총 8개 분야, 134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해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또 서알자는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효과적인 공부방법과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발달 단계별 행동과 개별 특성을 고려해 자녀에게 꼭 맞는 교육법을 전달해 학부모의 교육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이다.
NHN에듀는 입시 스트레스와 과열된 경쟁을 넘어 건강하게 자녀를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면서 구체적인 방법론을 안내해 실질적인 도움을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자녀 교육에 있어 성공의 의미가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달라진 상황에서 학부모에게도 새로운 교육 지침이 필요함을 절감했다"며 "대한민국 교육 지킴이인 EBS 초등온과 함께 런칭하는 서알자가 학부모 교육에 있어 등대 같은 역할을 하길 바라며 협업을 통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알자의 콘텐츠는 이달 중에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을 통해 도서로도 출간될 예정이며, 집필진들의 오프라인 특별강연을 기획해 더 많은 학부모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